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이용 정보

갤럭시폰에서 앱 잠그기 기능 활용 방법

by 일일신우일신 2021. 3. 25.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자주 사용하는 앱이 자동으로 종료되어 재실행하면 늦게 실행되고 재로그인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 혹은 실행한 앱이 많아서 강제로 전체 종료시키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백그라운드에서 재생 중인 앱도 종료되어 다시 실행해야 하는 경우도 생긴다. 전자는 증권어플인 MTS 등을 이용할 때 불편한 경우이고, 후자는 프리리엄으로 구독 중인 유튜브 뮤직 같은 경우이다.

 

위와 같은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앱잠그기 기능이다. 앱을 잠그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아래의 그림처럼 갤럭시폰의 좌측 버튼을 터치하여 최근 실행 앱 화면을 연다. 그 이후 잠그고 싶은 앱이 있는 화면에서 상단의 앱 아이콘을 터치한 후 메뉴에서 앱 잠그기를 선택하면 된다. 

앱이 잠금 상태가 되면 아래 그림처럼 해당 앱에 자물쇠 모양의 표시가 생긴다. 잠김 상태인 앱을 잠김 해제하고 싶으면 자물쇠 모양 부분을 터치하면 간단히 해제된다.

앱 잠금 기능을 활용하면 최근 앱에서 모두 닫기를 터치해도 잠긴 앱은 닫히지 않고 계속 남아있다. 참고로 잠긴 앱을 강제로 종료하고 싶으면 개별적으로 앱을 종료시키면 된다. 앱 잠그는 기능은 모든 안드로이드폰에서 지원되는 것은 아니고 최신 갤럭시폰에서 기본 지원되는 것 같다. 적어도 지금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S9+ 폰에서는 잘 지원된다.

댓글